떡만 떼면 다 새언약 유월절이다? -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
사도행전 2:46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
사도행전 20:7 안식 후 첫날에 우리가 떡을 떼려 하여 모였더니
위의 성경 말씀을 보고 유월절은 특별히 날짜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, 모일 때마다 수시로 하는 것이 성경적이라고 하는 주장이 있습니다. 실제로 매주 예배마다, 혹은 한 달에 한번씩 떡을 먹으면서 성만찬을 한다는 교회가 있는데, 정말 아무 날이나 떡을 먹으면 그것이 유월절을 지키게 되는 것일까요?
아닙니다. 떡을 뗀다고 해서 다 유월절은 아닙니다!
# 성경에서 말하는 떡이 모두 유월절 떡?
위의 성경 구절이 정말로 유월절을 지키는 장면이라면 성만찬의 포도주는 어디 있는 걸까요?
사도행전 2장의 떡을 뗀 기록은 유월절의 떡이 아닌, 성도들이 모여 단순한 음식으로서의 떡을 뗀 장면입니다. 떡을 유월절에만 먹는 것은 아닙니다. 떡은 당시 이스라엘의 주식이기도 합니다. 또한 사도행전 20장의 기록도 앞 뒤를 읽어보면 유월절의 떡이 아닌 부활절의 떡임을 알 수 있습니다.
그러므로 '떡'이라는 단어만 보고 성찬식을 한 기록이라는 주장은 비성경적인 논리입니다. 성경에서는 분명 성력 정월 14일에 지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.
레위기 23:5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
민수기 9:5 그들이 정월 십사일 해 질 때에 시내 광야에서 유월절을 지켰으되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것을 다 좇아 행하였더라
새언약 유월절을 올바로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서 함께 지키셔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생의 축복을 약속으로 받으시길 바랍니다!
2 개의 댓글:
이 귀한 유월절의 축복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우리가 되어야겠습니다~
True love님/ 넵! 우리 모두 유월절을 널리 알려야겠습니다~!
댓글 쓰기